런던 오리지널 뮤지컬!
전설적인 락 그룹 아바의 22곡을 모두 뮤지컬 넘버로 사용한 음악성이 강한 뮤지컬로 메릴스트립과 아만다 사이프러스가 노래하고 연기한 뮤지컬 영화로도 나와 전세계 맘마미아 광풍을 일으킨 뮤지컬이다.
맘마미아는 미혼모(도나)와 함께 조그만 해변마을에서 사는 딸, 소피(Sophie)가 자신의 결혼식에 아버지 후보 세명을 초대하는 데서 이 이야기는 시작된다. 결혼식을 위해 도나의 오랜 여자 친구들이 찾아오고, 세명의 아버지 후보들도 오면서 에피소드가 벌어지는데, 이 모든 상황에 아바의 주옥같은 노래들이 딱 딱 맞춰 흘러나오 것이 압권이다.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 모인 엄마와 엄마의 친구들과 옛 남자들, 그들의 추억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여기서 쏟아지는 에피소드들은 음악과 함께 쉴새없이 진행된다. 이 뮤지컬은 아빠 없이 자란 딸과 엄마의 애증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가 눈물샘을 자극하면서 인생에 대해 되돌아 보게 한다는 교훈도 있다.
중년의 엄마가 다시 사랑을 찾게 되는 내용도 신선하지만 무엇보다 Chiquitita, Dancing Queen, Honey Honey, Gimme Gimme, Knowing me Knowing you 등 ABBA의 히트곡들이 극에 절묘하게 맞게 나오고 누구라도 따라 부를수 있어 지루하단 생각이 전혀 안드는 뮤지컬이다.